중국 슈퍼리그 8월 15일 산둥 루넝 : 선전 FC

스포츠분석

중국 슈퍼리그 8월 15일 산둥 루넝 : 선전 FC

빅토리 0 2,067 2020.08.15 09:37

산둥.png

 

"산둥 루넝은 지난 시즌 15승 6무 9패로 5위를 기록했고, 공수 밸런스 모두 최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는 조건을 가졌으나 아쉬운 패배들이 적지않았다. 펠레, 펠라이니, 괴데스 등 지난 시즌 팀을 이끌었던 자원들을 모두 지켜낸 산둥은 센터백 타마스 카다르만 영입하며 수비를 보강했다. 산둥이 목표로 하고있는 3위권 진입을 위해서는 실점을 줄이는 게 급선무다.

선전 FC는 지난 시즌 4승 9무 17패로 15위에 머물렀고, 시즌 중반 로베르토 도나도니 감독이 부임했음에도 반등을 이끌어내지 못했다. 다른 팀들에 비해 재정적 여건이 좋지않다보니, 용병들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도 제한적이다. 올 이적시장에서도 별다른 영입을 이끌어내진 못했다. 지난 시즌 중반 영입되어 15경기 9골로 팀을 구해낸 존 마리, 그리고 프레셰도 등에 많은 것을 의존해야만한다. 4라운드 이후 도나도니 감독이 경질되었고, 어시스턴트 코치를 맡고있던 샤오루이 장이 팀을 맡는다.



# 부상자 명단

산둥 : 없음

선전 : 장 위안(주전 미드필더, 6라운드까지 징계결장), 티에비 비푸마(용병 윙어)


# 핵심 기록

*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산둥이 1승 1무 우위

* 산둥, 지난 시즌 15승 6무 9패

* 산둥, 올 시즌 2승 1무 1패

* 선전, 지난 시즌 4승 9무 17패

* 선전, 올 시즌 1승 0무 3패


# 흐름 예상

산둥은 펠라이니를 활용한 단조로운 공격패턴이 반복되고있는데, 이것이 통하는 팀을 상대로는 강력한 무기로 활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않을 때는 답답한 경기력이 나오고있다. 그래도 펠레가 지난 라운드부터 선발로 나서기 시작하며 좀 더 활로를 잘 뚫어주고있다. 선전은 1라운드에서 푸리에 완승을 거뒀지만, 이후 3경기 연패했다. 4라운드 종료 이후 도나도니 감독이 경질되었고, 경질 이후 첫 경기다. 야심차게 영입한 티에비 비푸마가 아직까지 출전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부진으로부터 벗어나기는 쉽지않은 매치업.



[[승패]] : 산둥 승

[[핸디]] : 산둥 -1.0 핸디캡 무

[[U/O]] : 2.5 언더 ▼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