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호크스가 23일 휴스턴 로키츠를 유치하는 정규시즌은 정반대로 가는 두 팀이 마무리한다.
애틀랜타(40-31)는 2016-17 이후 처음으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현재 동양 4번 시드로 진출하고 있다. 호크스는 3연승을 거두었고 3월 1일 이후 26-11로 승리했다.
로키츠(17-54)는 NBA 최악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1-12년 이후 처음으로 포스트시즌을 놓치게 된다. 휴스턴은 지난 시즌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에 진출하여 2017-18 시즌 컨퍼런스 우승을 위해 뛰었다.
호크스는 3일 올랜도전에서 116대 93으로 승리해 NBA 최장 연속 홈경기인 홈에서 10연승을 달리고 있다.
"당신은 홈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하고 NBA에서 원정에서 우승하는 것은 어렵습니다,"라고 가드 케빈 휴터는 말했다. "우리는 이 건물이 사람들이 들어와서 놀고 싶어하지 않는 장소가 되기를 원합니다."
플레이오프 진출권이 확보되면 호크스는 휴식을 취하거나 최소한 몇 분 정도는 부상 선수들에게 시간을 줄 수 있다. Bogdan Bogdanovic은 올랜도전에서 27골을 넣으며 오른쪽 햄스트링 통증을 겪고 있다. 클린트 카펠라(오른쪽 뒤꿈치 통증)와 다닐로 갈리나리(허리 아래 통증)가 17일 의문점으로 꼽혔지만 경기를 치렀다.
보그다노비치는 포인트가드 트라영과 더 친해진 이후 번창했다. 보그다노비치는 경력 사상 최고의 20개의 경기와 그의 마지막 6개의 경기 중 5개의 경기에서 20점 이상을 득점했다.
"트래는 이 선수가 공을 바구니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호크스의 코치 네이트 맥밀란은 말했다. "우리는 그가 그의 기술과 잡는 능력과 슛 능력을 활용하기 위해 선발진에 들어간 이후 몇 세트를 추가했습니다. 내 생각엔 그와 트래가 바닥에 화학작용을 하고 있는 것 같아. 그렇게 슛을 날릴 수 있는 남자가 있다면 공을 그의 손에 넣을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로키츠는 4일 플레이오프 준비로 선발 3명을 출전시키지 못한 LA 클리퍼스에 122-115로 승리하며 7연패의 막을 내렸다. 켈리 올리닉은 로키츠가 4월 29일 이후 처음으로 우승하면서 트리플더블을 차지하기 위해 한 번의 리바운드로 다가왔다.
"승리를 한다는 것은 정말 좋은 일입니다,"라고 휴스턴의 1학년 감독 스티븐 실라스는 말했다.
로키츠는 승리 후 주인 틸먼 페르티타(Tilman Ferritta)에 의해 소개되었다.
사일라스는 "틸먼이 들어와 팀에 말을 걸어 자신이 그들을 얼마나 자랑스러워하는지 말해줬고, 올 시즌에는 그러지 않았다"고 말했다. "선수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애틀랜타는 지난 세 시즌 각각 로키츠에 휩쓸린 후 휴스턴과의 시즌 2연전을 휩쓸고 있다. 호크스는 3월 16일 휴스턴에서 4쿼터에서 15-4로 앞선 갈리나리의 29득점에 힘입어 119-107로 승리해 97-97 동점을 만들었다.
로키츠는 부상 문제를 계속 다루고 있다. 애버리 브래들리는 개인적인 이유로 5경기 연속 결장했다. 크리스티안 우드(오른쪽 발목 통증)가 6연패를, 케빈 포터 주니어(왼쪽 발목 염좌)가 5경기 연속 아웃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