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2021년 5월24일 콜로라도 vs 애리조나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2021년 5월24일 콜로라도 vs 애리조나 해외야구분석

빅토리 0 995 2021.05.23 21:53

1.png

5월24일 콜로라도 애리조나 중계 MLB 분석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라이벌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쿠어스필드의 콜로라도 로키스를 방문하는 일요일 오후에 3연전을 마감한다. 콜로라도는 5일 열린 시즌 첫 2경기에서 +100 약자로 7-6으로 승리하는 등 승기를 잡은 뒤 싹쓸이 행진을 하고 있다. 이 팀들은 내셔널 리그에서 하위 두 개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 애리조나는 18-29로 떨어졌고 콜로라도는 일요일 17-29로 바로 뒤쳐졌다.

 

이번이 두 사람의 시즌 10번째 만남으로 지금까지 콜로라도가 5-4로 앞서고 있다.

 

 

 

콜로라도 애리조나 경기에 집중할 내용 분석

 

흥미로운 4월 이후, 다이아몬드백스는 토요일 콜로라도에서 열린 집회가 무산되자 내셔널 리그 서부 지역에서 꼴찌로 추락할 위기에 처했다. 애리조나는 조시 레드딕의 타점 2루타로 3점차로 하이라이트된 6점까지 공백 상태였고, 에두아르도 에스코바르의 장타에 1이닝 3실점했지만 6회말 콜로라도가 자책점 4점을 뽑아내며 역부족이었다.

 

매디슨 범가너는 6이닝 동안 삼진 2개를 잡아내며 8안타 5자책점을 허용하며 최근 뜨거운 행진을 이어갈 수 없었다. 에스코바르에 의한 값비싼 실수로 인해 두 번의 무득점이 더 판을 넘게 되었다. 조시 로하스는 다이아몬드백스에서 3안타 경기를 펼쳤고 데이비드 페랄타는 2-4로 맞섰지만 애리조나는 득점 포지션에서 주자들을 앞세워 2-10에 그쳤다.

 

애리조나는 24-23으로 스프레드에 맞서 훨씬 나아졌지만, 지난 21경기에서 5-16으로 연장된 것은 자금줄에서 한참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버스는 또한 다이아몬드백스의 경우 24-23으로, 토요일 경기는 연속 3언더파를 쳤다.

 

다이아몬드백스는 16일 0.692의 OPS로 경기당 평균 4.36점을 기록 중이지만 최근 주요 선수들이 부상을 당하며 급강하하고 있다. 애리조나 투구는 메이저리그에서 4.98의 집단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3위부터 꼴찌까지 올라가고 있고, 8.44K/BB도 선두권 최하위에 근접해 있다.

 

프로스펙트 코빈 마틴은 5이닝 동안 삼진 6개를 잡아내며 4안타 4볼넷 3실점하며 LA 다저스전 패배에 이어 시즌 두 번째 선발 출전을 앞두고 있다. 유망주 리스트에서 상위 100위 밖에 있는 25살의 이 선수는 현재 자신의 경력에서 5.55의 방어율과 함께 6개의 출발을 했다. 로하스는 OPS 0.818, 홈런 5개, 12타점, 외야수 추가 수비로 다이아몬드백스를 위한 멋진 브레이크아웃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카슨 켈리(토우 골절)와 아스드루발 카브레라(스트레디드 햄스트링)에서 시즌 상위 2명의 타자가 모두 무기한 아웃되는 등 부상이 애리조나 고군분투의 큰 부분을 차지했다. 애리조나 로테이션에서 외야수 콜레 칼훈(햄스트링 수술)과 1루수 크리스티안 워커(스트레인티드 오블리주)도 빠졌다. 부상은 공격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애리조나의 로테이션에 잭 갤런(팔꿈치), 루크 위버(어깨 변형), 테일러 와이드너(사타구니 변형) 등이 총출동했다. 리버스 타일러 클리퍼드와 크리스 데빈스키도 IL 소속이다.

 

 

 

콜로라도 애리조나 요점정리 분석

 

내셔널리그에서 최악의 기록을 세운 리빌딩 시즌에도 로키스는 홈에서 15-12의 기록을 달성했고, 토요일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공격적으로 충분한 피해를 입혔다. 브렌던 로저스가 4회 콜로라도에 2점짜리 싱글로 3-0으로 앞선 가운데 찰리 블랙몬이 6회말 2점 홈런으로 동점을 깼다. 

 

안토니오 센자텔라는 5이닝 동안 삼진 3개를 잡아내며 7안타 1볼넷에 2자책점을 허용했다. 타일러 킨리가 6회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따냈다. 라미엘 타피아는 2-4로 비긴 타점과 결정적인 캐치로 9회말 선두를 지켰다.

 

로키스는 현재 23-23으로 대승을 거뒀지만, 시즌 내내 원정에서 단 두 번의 완승을 거두면서 상당한 액수를 유지하고 있다. 로키스는 23-21-2로 역전승을 거뒀다.

 

28일 결승에서 로키스는 경기당 평균 4.6득점, OPS 0.699를 기록하고 있다. 비록 록키스가 쿠어스필드에서 절반의 경기를 치르고 있지만 콜로라도의 투구는 4.96의 방어율과 함께 메이저 리그에서 27위를 차지하고 있다.

 

존 그레이는 지금까지 4-4의 기록과 3.48의 평균자책점으로 콜로라도에서 보기 드물게 밝은 곳으로 23일 로키스에서 시즌 10번째 출발을 한다. 나머지 팀들과 마찬가지로 그레이는 지난 월요일 샌디에이고에서 5.1이닝 동안 삼진 1개만으로 10안타 7실점한 뒤 패했다. C.J. 크론은 클럽에서의 첫 시즌에 0.900 OPS, 5홈런, 17타점으로 콜로라도 공격을 이끈다.

 

 

공익근무요원 크리스 오윙스는 4월 초 엄지손가락 수술을 받은 후 60일간 IL 생활을 하고 있다. 1루수 맷 애덤스는 지난 주 IL을 정강이로 때렸고 복귀할 시간표가 없다.

 

카일 프릴랜드는 어깨가 팽팽한 상태에서 복귀가 임박해 콜로라도 로테이션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리버 벤 보든은 지난 주 어깨가 긴장된 채 IL을 강타했다.

 

 

콜로라도 애리조나 최근 양팀 전적

 

애리조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난 21경기에서 5-16으로 승리했습니다.
  • 우완 선발투수를 상대로 한 마지막 6경기에서 1-5로 이겼습니다.
  • 지난 53번의 도로 경기에서 16-37로 승리했습니다.

 

콜로라도는 메이저대회 최악의 기록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시즌에도 홈에서 5할이 넘는 기록을 간신히 유지했고, 그레이는 쿠어스필드에서 거의 손도 대지 못했다. 타자에 친화적인 환경은 코빈에서 경험이 없는 투수에 도전하고 콜로라도가 귀중한 승부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한 충분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원정보다 콜로라도에서 투수가 낫다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지만 그레이는 올 시즌 6개 홈 선발에서 이들 다이아몬드백스에게 승리를 포함해 평균자책점 2.00, 상대 평균자책점 0.159를 기록하고 있다. 메이저 리그의 마틴에게는 작은 표본 크기이지만, 그는 지금까지 13.9%의 볼넷율로 몇 가지 지휘 문제가 있었고, 덴버에서 처음으로 투구하는 것은 항상 이러한 문제들을 악화시킬 수 있다.

 

다이아몬드백스가 이번 주 초 6경기 동안 총 7점을 득점하고 금요일에 독일 마르케스에 의해 완전히 중단되었기 때문에, 모든 부상이 애리조나 공격의 발목을 잡았다. 로키스는 특히 고전하고 있는 다이아몬드백스를 상대로 여전히 홈에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측: 콜로라도

 

우리가 이번 시즌 시리즈의 많은 부분을 보아왔듯이, 이 두 가지 위반은 메이저 리그에서 가장 타자 친화적인 환경에서도 이 높은 합계까지 도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박찬호가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메이저 리그에서 상당히 심한 공격이며, 현재 로키스 라인업에서는 크론과 라이언 맥마혼만이 평균 이상의 공격수를 기록하고 있다.

 

애리조나의 전체 통계는 리그 평균에 가깝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백스는 그레이와 맞서 힘겨루기를 하기 위해 현재 수치와 수치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 마틴은 그의 뛰어난 지휘력으로 인해 높은 평가를 받은 유망주이기 때문에 적어도 볼넷이 내려오기 시작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며, 로키스는 이 경기를 어느 누구와도 두 자릿수 득점을 할 만큼 충분한 화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예측: 10.5 미만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