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5월29일 세이부 vs 한신

스포츠분석

【NPB】 5월29일 세이부 vs 한신

빅토리 0 961 2021.05.29 09:59

1.png

홈팀- 세이부


​세이부는 우완 이마이 타츠야가 선발로 나온다.


이마이는 지난 소프트뱅크전에서 7이닝 5피안타 5실점 3자책으로 승패 없이 물러났다.


2회 마츠다의 타구를 나카무라가 처리 하지 못하면서 실점을 허용했고  4회엔 카이에 1타점 2루타  5회엔 쿠리하라의 타구를 실책이랑 같이 겹치며 1점을 허용했고 나카무라에 2타점 2루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삼진을 무려 8개를 잡아내면서 볼넷은 단 1개밖에 내주지 않았는데 수비 지원을 받지 못한 것이 아쉬웠던 이마이다.


이마이는 4경기 연속 7이닝 이상을 투구 중인데 그 중 3경기를 3자책 이하로 막아내는 아주 훌륭한 피칭을 기록 중이다.


이번 시즌 상대전 첫 등판이며 지난 시즌에 교류전 전적은 없었다.


지난 경기 세이부는 선발 다카하시가 6이닝 5피안타 4실점의 피칭으로 승패 없이 물러났다.


2회 사토에 솔로 홈런을 허용했고 3회엔 나카노에 2루타 1타점 6회엔 샌즈와 사노에 백투백 홈런을 허용했다.


하지만 그 외엔 큰 위기가 없었는데 1회 1사 1 2루의 위를 맞았지만 오야마와 샌즈를 삼진과 땅볼로 잡아낸 다카하시였다.


뒤이어 나온 불펜이 3이닝 6실점을 기록했는데 모리와키가 7회 오야마에 적시타 9회 올라온 개럿이 2점차의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우메노에 2루타 치카모토에 안타를 허용했고 나카노는 잡았지만 마르테와 오야마에 연속 적시타 그리고 동점 상황에서 사토에 스리런 홈런을 허용하고 말았다.


개럿은 이 경기로 인해 2패 2세이브 7홀드 방어율 4.87까지 오르고 말았다.


기존 마무리였던 마스다의 공백에 개럿까지 부진에 빠지게 되면 셋업맨 타이라의 어깨가 더 무거워질 세이부이다.


타선에선 와카바야시가 2안타 1타점 모리가 2안타 1홈런 1타점 나카무라가 3안타 1홈런 2타점 우넨팅이 3안타 1타점으로 분전했다.


나카무라는 2경기 연속 멀티히트 이상을 기록하며 현재 타율 0.270까지 끌어올렸고 4홈런 28타점을 기록중이다 와카바야시도 7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하며 타율 0.288로 리그 8위 도루 20개로 리그 1위를 기록중이다.


이번 경기에선 이마이가 최대한 긴 이닝을 던지면서 호투하는 모습이 나와야 승리할 가능성이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원정팀- 한신


한신은 좌완 이토 마사시가 선발로 나온다.


이토는 지난 요미우리전에서 6이닝 9피안타 5실점으로 데뷔 첫 패전 투수가 됐다.


1회 가지타니와 휠러에 연속 안타 허용 후 오카모토 타석에서 상대 더블 스틸 시도를 막지 못하며 1점을 허용했고  2회 스미타니에 1타점 적시타를 허용했고  5회에 스모크에 스리런 홈런을 허용하고 말았다.


하지만 그 전에는 3연승을 거두며 기록이 좋았는데 앞선 4경기에선 30이닝동안 단 5실점만을 기록한 짠물투를 선보였다.


상대전에선 첫 맞대결이며 통산 첫 맞대결이다.


지난 경기 한신은 선발 아오야기가 5.1이닝 7피안타 4실점으로 승패 없이 물러났는데 5회 스펜젠버그에 2루타 1타점 와카바야시에 1타점 적시타를 맞았고 6회엔 모리에 솔로 홈런 나카무라에 안타 구리야마에 2루타 야마카와를 삼진 처리 후 1사 2 3루에서 마운드를 내려갔고 이와사다가 우 넨팅에 1타점 2루타를 맞으며 4자책이 됐지만 스펜젠버그를 삼진 메히아를 볼넷으로 거르고 야마다를 삼진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다.


다만 불펜진이 3.2이닝 3실점을 기록했는데 바바가 와카바야시에 안타 모리에 2루타를 허용했는데 그 과정에서 실책성 플레이가 겹치며 1점을 내줬고 나카무라에 2점 홈런을 허용했다.


하지만 그 외 불펜진은 무실점으로 막았는데 8회 막아낸 사이토가 데뷔 첫 승을 따냈고 9회 올라온 수아레스는 시즌 15세이브를 따냈다.


수아레스는 현재 1승 15세이브 방어율 0.39의 철옹성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타선에선 치카모토가 2안타 오야마가 2안타 2타점 샌즈가 1홈런 1타점 사토가 3홈런 5타점을 기록했다.


사토는 현재 타율 0.276 13홈런 38타점으로 리그 홈런 1위 타점 2위로 센트럴리그 강력한 신인왕 후보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선 이토가 지난 요미우리전 부진을 탈출하고 앞선 4경기처럼의 공만 던진다면 승리할 가능성이 높을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이마이는 제구의 기복을 이번시즌 보이고있다.


제구 문제점은 이마이가 매시즌 실점이 증가하는 원인인데 이번시즌도 이부분은 아쉽다.


다만 위기관리 능력에서는 최근 보여주고있는 구위가 괜찮은 모습이다.


한신을 처음 상대한다는점과 홈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마이가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은 추분해 보인다.


마사시는 기대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주고있다.


직전 경기에서 무너졌지만 이번시즌 강력한 신인왕 후보다운 좋은 집중력을 보이고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마사시가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보인다.


세이부가 타선 부분에서는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일것으로 보이는데 투수력에서는 한신이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두 선발진의 불안감을 감안한다면 그나마 타격페이스가 상승세를 유지하고있는 세이부가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 경기는 세이부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7.5오버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