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6월19일 볼티모어 vs 토론토 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6월19일 볼티모어 vs 토론토 야구분석

빅토리 0 955 2021.06.18 22:40

1.jpg

-홈팀- 볼티오리


볼티모어의 선발투수는 좌완 짐머만이 나선다. 시즌 12경기 4승4패 ERA 4.83을 기록중이다. 지난 탬파베이와의 원정 경기에서 5.2이닝 3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하였다. 짐머만은 4경기 연속 3실점 이하의 경기를 펼치고있는데 아쉬운 부분은 이닝 소화력이 떨어진다는점이다. 삼진 유형의 단점이 이닝 소화력으로 이어지고있다. 또한 이번시즌 피홈런으로 심한 고전을 하고있다. 토론토의 장타력을 감안한다면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그나마 토론토를 처음 상대하는 이점은 좌완이라는 이점과 함께 좋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8연패라는 부진에 빠져있는 볼티모어는 이번 경기에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기본적으로 불펜진이 계속해서 무너지는 상황에서 선발이 버티지 못하고있다. 불펜진의 과부하를 극복하기가 쉽지 않아보인다. 또한 이는 수비적인 부분에서도 수비시간이 길어지면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있다. 투타와 수비 모두 볼티모어는 불안감을 이겨내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원정팀- 토론블루


토론토의 선발투수는 좌완 로비레이가 나선다. 시즌 12경기 4승2패 ERA 3.45를 기록중이다. 지난 보스턴과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2경기 연속 좋은 호투를 펼치고있고 2경기 연속 두자리수 삼진을 기록하는 안정감을 보이고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좋은 호투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로비레이의 약점은 단연 피홈런이다. 이번시즌 커리어 사상 가장 많은 홈런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 12경기에서 16피홈런이라는 피홈런의 문제점을 극복하는것이 과제이다. 볼티모어를 상대로도 2번의 맞대결에서 3피홈런으로 고전한 부분이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또한 갈비스와 산탄데르 세베리노에게 고전한 부분도 문제가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4연패의 토론토는 최근 타선 흐름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타선이 살아나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아보인다. 다만 이번 경기는 상대 선발에게 고전하더라도 뒷심을 발휘 할 가능성이 높다는점에서는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결론-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있는 볼티모어는 투수력이 무너진 상황이다. 그나마 이번 선발인 짐머만은 기복을 보이지만 나름 역할을 해주고있다. 짐머만이 홈 경기에서 피안타율 .269로 자신의 평균보다는 안정감을 보인다는점은 기대요소이다. 하지만 짐머만이 피홈런이 비율이 높은 투수이고 홈 경기에서 피홈런이 증가하는 흐름과 좌타자에게 약점을 보이는 부분은 이번 토론토전에서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 토론토도 좋았던 타선 흐름이 기복을 보이며 고전하고있다. 하지만 토론토의 장타 능력은 여전히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돌리스가 불펜에서 기복을 보이는 흐름은 아쉽다. 하지만 로비레이가 원정 경기에서 나름 피안타율 자체는 매우 낮은 모습을 보인다는점에서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로비레이의 약점이 피홈런으로 이어지고있고 원정 경기에서 더욱 많은 피홈런으로 고전하고 있지만 볼티모어의 타선 흐름을 감안한다면 실점을 줄여갈 가능성은 높아보인다.


이 경기는 토론토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9.5오버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