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6월22일 텍사스 vs 오클랜드 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6월22일 텍사스 vs 오클랜드 야구분석

빅토리 0 1,010 2021.06.21 22:23

1.jpg

-홈팀- 텍사레인


텍사스의 선발투수는 우완 카일 깁슨이 나선다. 시즌 13경기 4승0패 ERA 2.09를 기록중이다. 지난 휴스턴과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으로 노디시전을 기록하였다. 2경기 연속 QS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 가능성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깁슨은 이번시즌 홈 경기에서는 6경기 3승0패 ERA 0.96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타선이 부진한 팀들을 만나기도 하였지만 현재 깁슨이 보여주고있는 홈 경기력이라면 충분히 호투가 가능하다. 오클랜드를 상대로 통산 8경기 3승3패 ERA 4.72를 기록하였는데 5경기 연속 홈런을 허용하고있다. 라우레아노와 올손에게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였고 캠프에게도 고전한 부분은 부담이다.


텍사스는 부진이 길어지고있는데 여전히 타선이 문제점이다. 또한 불펜진도 우드와 코디 부쉬 레클럭크등 부상 선수들이 많은 상황이다. 전체적으로 텍사스는 투타의 조화 자체가 쉽지 않다. 그나마 이번 경기는 선발야구가 이어질 가능성이 충분하다는점에서 텍사스에게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오클애슬


오클랜드의 선발투수는 우완 프랭키 몬타스가 나선다. 시즌 14경기 7승6패 ERA 4.21을 기록중이다. 지난 LA에인절스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최근 2경기 연속 호투하며 QS를 기록중이다. 이번시즌 몬타스가 홈 경기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앞선 홈 경기력을 감안한다면 원정 경기에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였기에 호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텍사스를 상대로는 7경기 2승1패 ERA 4.10을 기록하고있다.


갈로와 솔락에게 고전하였고 칼훈에게도 홈런을 허용하며 고전한 전력이 있다. 다만 현재 텍사스의 타선과는 상대전적이 많지 않다는점에서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오클랜드는 2연패에 빠진 상황인데 타선이 부진하다. 선발야구가 이어지며 투수력은 충분히 버텨내고있다. 하지만 타선에서 홈런을 제외하면 이렇다할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있다. 직전 경기에서도 좋은 기회를 경기 마지막에 결국 살려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나마 이번경기는 상대 타선도 부진한 상황이기에 투수력으로 버텨볼만한 경기라는점은 기대요소이다.



-결론-


텍사스의 선발인 깁슨은 이번시즌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다. 특히 홈 경기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오클랜드의 선발인 몬타스 역시 마찬가지 상황이다. 두 선발진이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기에 이번 경기는 투수전 양상의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서로의 타선 흐름도 비슷한 상황으로 득점을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아보인다.


이 경기는 8.5언더를 추천한다.

승패 오클랜드 승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