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6월22일 미네소타 vs 신시내티 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6월22일 미네소타 vs 신시내티 야구분석

빅토리 0 1,025 2021.06.21 22:23

1.jpg

-홈팀- 미네트윈


미네소타의 선발투수는 좌완 JA 햅이다. 햅은 16일 시애틀 경기에 등판해 4이닝 동안 5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햅은 이번 시즌 12경기에 등판해 3승 3패 6.12 era를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JA 햅은 신시네티 상대로 통산 9경기에 등판해 3승 3패 5.36 era를 기록했다. 신시네티 타선을 상대로는 52타수에서 21피안타를 허용했다. 닉 카스테야노스 상대로 22타수 12피안타 1피홈런 조이 보토 상대로 23타수 9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하며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네소타는 직전 경기 텍사스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이번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다. 선발로 등판했던 마에다가 5.1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타선에서는 라나크가 5타수 3안타 바이런 벅스턴이 5타수 2안타 2타점 1홈런으로 활약했던 미네소타이다. 


미네소타는 텍사스 상대로 3연승을 거두며  좋은 분위기 속에 신시네티를 상대하게 되었다. 최근 미네소타는 타선의 흐름이 좋다. 타율과 출루율을 올리고 있고 무엇보다도 장타력이 리그 최상위권에 해당할 정도로 아주 좋은 타격감을 유지 중이다. 미네소타의 선발진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긴했지만 최근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면서 타선과 함께 팀을 연승으로 이끌었다. 에이스 역할을 해줘야하는 마에다가 최근 살아나고 있다는 것이 가장 고무적인 미네소타이다. 미네소타의 불펜진은 최근 살아나면서 팀에 보탬이 되고 있다. 미네소타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한셀 로블레스 셋업 타일러 로저스 조지 아카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20일 경기에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기록했고 직전 경기에도 로블레스가 세이브를 알카라가 홀드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 연투 상황이이긴 하지만 투구수 부담이 적은 미네소타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신시레즈


신시네티의 선발투수는 우완 타일러 마흘이다. 타일러 마흘은   17일 밀워키 경기에 등판해 6이닝 동안 1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기록했다. 타일러 마흘은 이번 시즌 14경기에 등판해 7승 3패 3.39 era를 기록하며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타일러 마흘은 미네소타 상대로 2경기에 등판해 1승 0패 2.08 era를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네소타 타선을 상대로는 12타수 1피안타를 허용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맥스 케플러 상대로 4타수 1피안타를 허용하며 유일한 피안타를 허용한 타일러 마흘이다. 


신시네티는 직전 경기 샌디에이고 상대로 1점차 패배를 당했다. 선발로 등판했던 카스티요가 6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하며 호투했지만 타선이 샌디에이고의 마운드를 넘어서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타선에서는 필마기 3티스 2인타 조이보토가 1타점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점수를 따라잡지 못했던 신시네티이다.


신시네티는 샌디에이고와 4연전에서 4연패를 당하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순위 역시 NL 중부지구 4위로 하락하면서 팀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신시네티는 타선의 힘으로 팀을 이끌고 있다. 모든 분야에서 상위권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타선을 보유하고 있는 신시네티이다. 하지만 직전 4연전 동안 타선이 침묵하면 바로 패배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타격 의존도가 심한 팀이라고 볼 수 있다. 신시네티의 선발진은 평균 정도의 성적을 기록하곤 있지만 아직까지 만족스럽진 못한 상황이다. 신시네티의 불펜은 리그 최하위권의 성적을 기록하며 신시네티의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신시네티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루카스 심스 셋업 히스 험브리 션 두리틀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연패기간 동안 등판을 쉬워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20일 경기에는 험브리가 패전을 기록했고 직전 경기에서는 두리틀과 험브리가 지는 상황에 등판해 무실점 피칭을 선보이는 등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에는 연투를 기록한 험브리를 제외하고 모든 투수들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신시네티의 불펜진이다.



-결론-


햅은 앞선 양키스를 상대로 부진하였는데 최근 피홈런이 문제가 되고있다. 신시내티 타선이 어느정도 회복세를 보이고있기에 장타가 부담이 될 수 있다. 특히 신시내티의 핵심인 보토와 카스테야노스에게 고전한 부분은 실점 비율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마흘은 5연승이라는 매우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마흘이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보인다. 마흘이 미네소타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상대전적이 많지 않다는점에서도 안정감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최근 신시내티의 연패가 길어지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미네소타의 상승세가 이번 경기에서는 주츰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마흘이 피홈런만 허용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경기이다.


이 경기는 신시내티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9.5언더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