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2021년 6월23일 샌디에이고 vs LA다저스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2021년 6월23일 샌디에이고 vs LA다저스 해외야구분석

빅토리 0 981 2021.06.22 23:40

1.png

-홈팀- 샌디파드


샌디에이고의 선발투수는 우완 블레이크 스넬이다.


스넬은 17일 콜로라도 경기에 등판해 3.1이닝동아 7실점을 허용하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패전을 기록했다.


올 시즌 스넬은 14경기에 등판해 2승 3패 5.22 era를 기록하며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기록 중이다.


블레이크 스넬은 다저스 상대로 통산 3경기에 등판해 승패 없이 2.92 era를 기록 중이다.


블레이크 스넬은 다저스 타선을 상대로 55타수에서 14피안타를 허용했다.


가장 많이 상대한 무키 배츠 상대로 28타수에서 8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는 블레이크 스넬이다.


샌디에이고는 최근 신신시네티 상대로 4연승을 거두면서 좋은 분위기속에 순위 경쟁중인 다저스와 시리즈를 맞이 하게되었다.


이번 시리즌 NL 선두 다툼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샌디에이고는 최근 타선에서 부진한 모습이 지속되었다.


타율과 출루율이 급락했고 원래 좋지 않았던 장타력 역시 상실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신시네티와 4연전에서 타선의 타격감이 올라오는 듯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시리즈에서 좋은 타격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샌디에이고의 선발진은 당초 예상했던 것 보다 선발투수들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리그에서 손꼽히는 성적을 기록 중이다.


야심차게 영입한 이번 경기 선발 스넬이 좀더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샌디에이고의 불펜은 여전히 좋은 구위를 선보이며 팀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샌디에이고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마크 멜란슨 셋업 에밀리오 파간 오스틴 아담스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20일 경기 멜란슨이 등판해 세이브를 기록했고 21일 경기에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기록했다.


샌디에이고의 필승조는이번 시리즈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부담이 있다 하더라도 적극적으로 기용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LA다저스


다저스의 선발투수는 좌완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이다.


커쇼는 17일 필라델피아 경기에 등판해 6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했지만 패전을 기록했다.


커쇼는 이번 시즌 15경기에 등판해 8승 6패 3.36 era를 기록하고 있다, 예년에 비해 부족한 모습이지만 여전히 위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클레이튼 커쇼이다.


커쇼는 샌디에이고 상대로 통산 42경기에 등판해 22승 8패 2.04 era를 기록하며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샌디에이고 타선을 상대로도 155타수에서 32피안타를 허용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커쇼이다.


하지만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에게 14타수에서 5피안타 2피홈런을 허용했고 매니 마차도 상대로 24타수 7피안타 2피홈런을 허용했다는 점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던 클레이튼 커쇼이다.


다저스는 애리조나 상대로 3연승을 거두며 좋은 분위기 속에 라이벌 샌디에이고와의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다.


빠르게 NL 서부지구 1위 샌프란시스코를 추격하고 있는 다저스는 3위 자리에서 경쟁중인 샌디에이고 상대로 우세 시리즈를 가져가며 우위를 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의 타선은 최근 타격감이 좋아보인다.


타율 출루율 모두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장타력면에서 부상 복귀한 벨린저와 새로 영입한 푸홀스의 활약으로 많은 장타를 날리고 있다.


다저스의 선발진은 기존의 선수들과 새로 영입된 투수들이 조화를 이루면서 연승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다저스의 불펜진은 시즌 초반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며 경기를 지켜내고 있다.


다저스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켄리 젠슨 셋업 블레이크 트레이넨 빅터 곤잘레스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필승조는 19일 경기 젠슨이 세이브를 기록햇고 21일 경기에도 젠슨이 세이브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에는 충분한 휴식을 가진 다저스의 필승조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결론-


스넬은 여전히 기복을 보인다는점이 부담이다.


다만 기대해볼만한 부분은 다저스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는점이다.


베츠에게 강점을 보인 부분과 다저스의 좌타라인에게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는점이 긍정적이다.


커쇼는 샌디에고를 상대로는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샌디에고가 있었기에 지금의 커쇼 성적이 있었다고 볼 수 있을만큼 강한 모습을 보였다.


두 선발진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이다.


불펜진도 이번경기 모두 나설 수 있는 상황이기에 투수전이 예상된다.


이 경기는 7.5언더를 추천한다.


승패 샌디에고 +1.5승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