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팀- LG
LG의 선발 투수는 우완 수아레즈가 나선다.
시즌 14경기 7승2패 ERA 2.35를 기록중이다.
지난 SSG와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호투하였지만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하였다.
키움전 부진했던 수아레즈가 좋은 모습을 보여준 부분이 가장 반갑다.
kt는 수아레즈가 데뷔전을 치루었던 팀이고 6이닝 무실점으로 매우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주었던 팀이다.
단 1피안타만을 허용할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호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특히 수아레즈가 낮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준 부분에서 낮경기로 치루어진다는 점은 강점이 될 가능성이 높다.
LG는 삼성과의 3차전에서 역전승을 만들어내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모습이다.
타선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는점이 가장 반갑다.
최근 LG의 불펜진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였는데 그나마 충분한 휴식을 취한 부분은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더블헤더 1차전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은데 에이스의 선발 경기인만큼 타선 부분은 이번 경기에서도 가장 중요한 경기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KT
KT의 선발투수는 우완 고영표가 나선다.
시즌 12경기 6승3패 ERA 3.33을 기록중이다.
지난 기아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하였다.
3연승이 중단되기는 하였지만 고영표가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경기였다.
이번시즌 고영표는 제구에서 흔들리지 않고있고 장타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맞춰잡는다는 생각이 좋은 투구로 꾸준하게 연결 되고 있다.
LG를 상대로도 이번시즌 6이닝 1실점 6.2이닝 1실점으로 각각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좋은 호투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4연승에 성공한 KT이지만 최근 경기 일정이 좋았다.
KT도 앞선 한화와의 경기에서 두자리수 득점을 연이어 만들어냈지만 이는 의외의 타선에서 홈런이 나온 부분이 가장 큰 요소였다.
KT의 현재 타선 상황이 상승세의 타선 흐름을 꾸준하게 이어 갈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그나마 KT는 투수력에서는 최근 확실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결론-
두팀 타선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두팀 타선의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다만 두팀 타선의 단점은 기복이 심하다는점이다.
오히려 휴식으로 인하여 투수진이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수아레즈가 낮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준 부분에서도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고영표 또한 흔들리더라도 lg를 상대로 이미 좋은 모습을 보여준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이 경기는 8.5언더를 추천한다.
승패 LG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