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7월18일 콜로라도 vs LA다저스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MLB】 7월18일 콜로라도 vs LA다저스 해외야구분석

빅토리 0 993 2021.07.18 00:05

1.png

홈팀- 콜로로키

콜로라도의 선발투수는 우완 치치 곤잘레스가 나선다. 시즌 17경기 3승5패 era 5.51을 기록중이다. 지난 애리조나와의 원정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오랜만에 거둔 승리인데 치치곤잘레스는 쿠어스필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완벽하게 좋은 모습을 보이는것은 아니다. la다저스를 상대로는 최근 10경기 1승5패 era 4.92를 기록한 전력을 가지고있다. 전체적으로 부진했떤 경기들이 더욱 많다. 피홈런 부분에서도 고전한 부분이 많다. 핵심인 벨린저와 터너 테일러 푸홀스에게 매우 약한 모습을 보였다. 먼시와 반스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준 부분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콜로라도는 홈 경기에서는 나름 타선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직전 경기처럼 투수진이 일찍이 무너진 경기에서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인다. 이번 경기에서도 투수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LA다저스

LA다저스의 선발투수는 우완 워커뷸러가 나선다.시즌 18경기 9승1패 ERA 2.36을 기록중이다. 지난 애리조나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뷸러는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콜로라도를 상대로도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전력이 있다. 다만 뷸러가 쿠어스필드 경기에서는 과거 크게 무너진 전력이 있고 이닝 소화력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인 부분은 부담이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핵심인 블랙몬에게 상당히 약하였고 주루플레이가 좋은 타피아에게도 고전하였다. 맥마혼과 다자 스토리등 강점을 보인 타선들이 많다는점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다만 스토리에게는 2개의 피홈런을 허용하며 장타 부분에서는 안정감이 좋지 못하였기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직전 경기 초반부터 타선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타선이 살아난 부분은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무엇보다 투수진이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결론-

치치 곤잘레스가 홈 경기에서 나름 좋은 모습을 보인 경기들이 존재하였다. 하지만 la다저스의 핵심 타선들에게 고전하였고 피홈런 부분에서는 여전히 부담이다. 뷸러가 쿠어스필드 경기에서 고전한 경기도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블랙몬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인 타선들이 많았다는 점이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선발에서 차이를 보인다면 타선 부분은 la다저스가 우위를 점 할 가능성이 높다.


이 경기는 la다저스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11.5오버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