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블랜드의 선발투수는 우완 일라이 모건이다. 일라이 모건은 8일 디트로이트 경기에 등판해 7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기록했다. 일라이 모건은 이번 시즌 9경기에 등판해 1승 4패 6.09 era를 기록하고 있다. 일라이 모건은 오클랜드 타선을 상대로 19타수에서 7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엘비스 앤드루스 상대로 3타수에서 2피안타 미치 모어랜드 상대로 1타수에서 1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다.
클리블랜드는 최근 디트로이트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거두었지만 최근 분위기는 좋지 않은 상황이다. 클리블랜드는 현재 5할 승률을 지키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사실상 가을야구와는 멀어져버린 클리블랜드의 상황이다. 클리블랜드는 최근 타선에서 타율과 출루율이 모두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좋았던 장타력 마저도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다.
클리블랜드의 선발진 역시 전력 누출이 많은 상황에서 매우 아쉬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매경기 대량실점의 위험을 안고 있는 클리블랜드의 선발진이다. 클리블랜드의 불펜진은 시즌 내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긴 했으나 최근들어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클리블랜드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엠마누엘 클라세 셋업 제임스 카니샥 브라이언 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8일 경기에 클라세가 등판해 세이브를 달성했고 9일 경기에도 필승조가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 승리를 모두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들 필승조는 11일 경기에서 카니샥이 블론세이브를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들 필승조는 현재 충분한 체력이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오클랜드의 선발투수는 우완 프랭키 몬타스이다. 몬타스는 6일 샌디에이고 경기에 등판해 6이닝 동안 3실점을 기록하며 승패 없이 물러났다. 프랭키 몬타스는 이번 시즌 22경기에 등판해 9승 8패 4.10 ERA를 기록하고 있다. 프랭키 몬타스는 클리블랜드 타선을 상대로 통산 38타수에서 8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호세 라미레즈 상대로 12타수에서 4피안타 브래들리 짐머 상대로 5타수에서 1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한 경험이 있다. 오클랜드는 최근 5연승을 달리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클랜드는 최근들어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AL 서부지구 1위를 추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클랜드는 2경기 차이로 휴스턴에 뒤쳐져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야할 것으로 보인다. 오클랜드의 타선은 시즌 초반부터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매 경기 집중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타선의 응집력이 좋아지면서 승리 타점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다.
오클랜드의 선발진은 시즌 동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리그에서 손꼽힐 정도로 좋은 성적을 이뤄내고 있다. 젊은 투수들의 성장이 돋보이고 있는 오클랜드의 선발진이다. 오클랜드의 불펜진 역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오클랜드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루 트리비노 셋업 제이크 디에크먼 서지오 로모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9일 경기에 연달아 등판해 홀드와 세이브를 달성했고 11일 경기에도 루 트리비노가 세이브를 달성하며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들 필승조는 충분한 체력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클리블랜드의 선발인 모건은 최근 안정적인 경기력을 꾸준하게 보여주었다. 기대 이상의 모습을 선발로서 보여주고있다. 피홈런이 문제이기는 하지만 호투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오클랜드를 상대로 이번시즌 원정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으로 호투한 부분에서도 좋은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바시트는 좋은 경기력을 최근 보여주고있다. 충분히 안정적인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클리브랜드를 상대로 승운이 없었지만 이번시즌 7이닝 3실점으로 호투한 부분에서도 기대를 가져 볼 수 있겠다. 선발에서 바시트가 안정감을 보이며 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는 오클랜드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9.5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