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5일 K리그 충남아산 안산그리너스 국내축구분석

스포츠분석

9월5일 K리그 충남아산 안산그리너스 국내축구분석

빅토리 0 2,078 2020.09.05 10:25

충남아산.jpg

"충남아산FC는 아산무궁화가 해체된 뒤 새롭게 창단한 구단으로, 전신은 지난 시즌 12승 8무 16패로 다소 주춤한 시즌을 보냈다. 박동혁 감독 체제를 유지한 아산은 아산무궁화 선수들을 대부분 영입했으며, 헬퀴스트-무야 등 용병공격수들도 영입하며 나름의 구색을 갖추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새 구단 특성상 국내 자원들에 대한 수급에서 어려움을 느꼈으며, 용병의 숫자와 퀄리티에서도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쉽지않은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산그리너스는 지난 시즌 14승 8무 14패로 리그 5위를 기록했고, 올 시즌부터는 김길식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그러나 새 감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은 없었다. 오히려, 지난 시즌 후반기 좋은 활약을 보였던 빈치씽코뿐만 아니라 중원의 베테랑 박진섭, 장혁진이 모두 타팀으로 이적하며 당장의 출혈이 심각하다. 안산은 부천의 스트라이커 김륜도와 브루노-발레아-사드 등을 영입하며 그 공백을 채우고자 하지만, 특히 중원에서의 공백을 얼마나 잘 채워낼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 부상자 명단
아산 : 없음
안산 : 없음

# 핵심 기록
* 올 시즌 첫 맞대결, 안산 홈에서 1-1 무승부
* 아산, 17경기 3승 5무 9패
* 아산, 홈에서 1승 0무 7패
* 안산, 17경기 3승 4무 10패
* 안산, 원정에서 3승 1무 4패

# 흐름 예상
아산은 전력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대부분의 경기에서 주도권을 내주고있으며, 사실상 텐백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버티고있으나 그 한계점은 뚜렷하다. 그래도 최근 짠물 디펜스가 잘 유지되고있고, 헬퀴스트 복귀 이후에는 반격하는 힘도 생겼다. 안산은 펠리팡 합류 이후 점차 나아진 경기력을 보였지만, 이마저도 금새 한계에 봉착했다. 두 팀간 최근 흐름에서는 아산이 근소하게 앞서있지만, 아산이 홈에서 1승 0무 7패로 아직까지 단 3득점에 그치고있기 때문에 홈경기력을 신뢰하기 어렵다. 반면, 안산은 원정에서 3승 1무 4패로 원정에서 라인을 끌어올리는 선택이 훨씬 나은 결과로 이어지고있으며, 최근 강팀 상대로 무기력했던 경기력이 이번 아산 원정에서는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아산이 분명 이전보다 경기력이 좋아졌지만, 홈에서는 여전히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않고있다.



# 배팅 전략
* 아산 패
* 아산 -1.0 핸디캡 패
* 2.5 언더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