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는 직전경기(12/31) 홈에서 LA레이커스 상대로 107-121 패배를 기록했으며 백투백 원정 이였던 이전경기(12/28) 원정에서 뉴올리언즈 상대로 95-98 패배를 기록했다. 2연패 흐름 속에 시즌 2승2패 성적. LA레이커스 상대로는 주전 슈팅 가드 데릭 화이트가 발가락 수술로 시즌 초반 장기간 결장이 불가피한 가운데 주전 빅맨 라마커스 알드리지가 결장했고 4명의 가드를 코트에 세우는 스몰 라인업 운영에 따른 리바운드(39-47)의 열세와 골밑 실점이 많았던 것이 문제가 되었던 경기. 더마 드로잔(23득점), 디존테 머레이(29득점)의 연속 득점이 나오면서 분위기를 잠시 끌어올렸지만 루디 게이(8득점)의 야투가 끝까지 터지지 않았으며 다시 분위기를 빼앗겼던 상황. 또한, 상대의 2대2 플레이에 강한 압박을 했던 것은 좋았지만 무리하게 스틸을 노렸던 과욕이 결국 수비 실패후 오픈 찬스를 허용하게 만들었던 패배의 내용.
디펜딩 챔피언 LA레이커스 직전경기(12/31) 원정에서 샌안토니오 상대로 121-107 승리를 기록했으며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이전경기(12/29) 홈에서 포틀랜드 상대로 107-115 패배를 기록했다. 시즌 3승2패 성적. 샌안토니오 상대로는 1000경기 연속 두 자리수 득점 성공 이라는 대기록을 만들어 낸 르브론 제임스(26득점, 8어시스트)가 본인의 득점뿐 아니라 팀 동료들의 찬스를 부지런히 만들어 줬고 6명의 선수가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하는 고른 활약이 나온 경기. 몬트레즐 해럴과 데니스 슈뢰더를 비롯해서 기존 자원 이였던 카일 쿠즈마, 콜드웰 포프의 에너지도 좋았으며 3점슛과 속공으로 샌안토니오의 수비를 무너트렸던 상황. 또한, 앤써니 데이비스(20득점, 9리바운드)가 자신의 매치업 상대를 무력화 시켰으며 가비지 타임을 만들어 내면서 주축 선수들의 불필요한 체력 소모도 최소화 할수 있었다는 것도 기분 좋은 소식이 된다.
하루 휴식후 같은 장소에서 리턴매치를 펼치게 되는 두 팀 이다. 1차전에서 LA레이커스는 주전 라인업뿐 아니라 세컨 유닛 대결에서도 좋은 상대성을 보였다. LA레이커스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1차전에서 LA레이커스가 완승을 기록했지만 승부를 가져가기는 애매한 핸디캡과 언더오버 기준점이 책정 되었다. 반듯이 선택을 해야 한다면 샌안토니오 핸디캡 승리와 오버 가능성을 추천 하지만 주력 승부는 힘들다.
핸디캡=> 패스 또는 승
언더&오버 =>패스 또는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