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는 직전경기(1/2) 홈에서 보스턴 상대로 96-93 승리를 기록했으며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이전경기(12/30) 홈에서 골든 스테이트 상대로 106-116 패배를 기록했다. 4연패에서 벗어나는 승리가 나왔으며 시즌 4승1패 성적. 보스턴 상대로는 그리핀이 뇌진탕 부상으로 결장했지만 올시즌 팀의 에이스로 급부상한 이적생 제라미 그랜트(24득점)가 팀의 중심을 잡아줬고 1쿼터(12-27) 상대 볼 핸들러를 강하게 압박하는 수비 전술로 기선을 잡은 이후 진흙탕 승부에서 시즌 첫 승리를 위한 선수들의 투지가 돋보인 경기. 루키 사딕 베이가 3점슛 5개를 포함해 17점 7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난세의 영웅'으로 등장했으며 베테랑 데릭 로즈(17득점)의 노련한 경기 운영도 인상적 이였던 상황. 다만, 상대 식스맨들의 동반 야투 난조 도움(?)이 있었던 경기였으며 후반전(53-41) 전열을 재정비한 상대의 공세에 고전했으며 홈 콜과 경기 운이 따랐던 승리 였다는 것은 정상참작이 필요하다.
보스턴은 직전경기(1/2) 원정에서 디트로이트 상대로 93-96 패배를 기록했으며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이전경기(12/31) 홈에서 멤피스 상대로 126-107 승리를 기록했다. 2연승이 중단 되는 패배가 나왔으며 시즌 3승3패 성적. 디트로이트 상대로는 제이슨 테이텀(28점 6리바운드)과 제일런 브라운(25점 9리바운드)이 53득점을 합작했지만 두 선수 모두 야투 효율성이 떨어졌으며 19개 턴오버를 쏟아 낸 경기. 골밑에서 손쉬운 실점을 허용한 것이 경기 흐름이 끊어지게 만들었고 세컨 유닛을 가동 했을때는 상대에게 소나기 3점슛을 허용한 상황. 또한, 경기가 쉽게 풀리지 않자 개인플레이가 많아지면서 시너지 창출이 부족했고 상대의 실수를 속공으로 연결하지 못한 부분이 아쉬움으로 남았던 패전의 내용 이였다.
하루 휴식후 같은 장소에서 리턴매치가 펼쳐진다. 1차전 패배로 독(?)이 올라온 보스턴이 경기 초반 부터 상대를 강하게 몰아붙일 것이다. 보스턴 수비가 루키 시즌을 보내고 있는 사딕 베이에게 연속해서 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보스턴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디트로이트는 다음날 밀워키 원정 백투백 일정을 소화해야 하며 보스턴 역시 토론토 원정 백투백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선수층이 얇은 디트로이트는 힘을 분산하는 과정에서 높이의 강점이 사라지고 느린 기동력과 뒷심 부족현상이 나타났다.
핸디캡=> 패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