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슈퍼리그 8월 14일 장쑤 쑤닝 : 상하이 선화

스포츠분석

중국슈퍼리그 8월 14일 장쑤 쑤닝 : 상하이 선화

빅토리 0 2,335 2020.08.14 09:42

장쑤.png

 

"장수 수닝은 지난 시즌 15승 8무 7패로 4위를 기록했고, 화력만큼은 최상위권이지만 수비조직력 문제로 인해 승리를 빼앗기는 일이 많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알라베스로부터 와카소를 영입. 장수는 테세이라-에데르로 연결되는 용병라인 뿐만 아니라 우 치-시 펭페이-왕 송 등 국내 자원들의 공격전개도 꽤나 깔끔한 편. 시즌 중반부에 영입되어 맹활약한 센터백 미란다가 해줘야할 역할이 크다.

상하이 선화는 지난 시즌 13위에 머물렀고, 분명 전력규모에 비해서는 실망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최강희 감독이 부임한 지난 시즌 중반부터 잠시나마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시즌 막판 4연패로 마감하며 하위권을 탈출하지는 못했다. 이적시장에서 생각보다 큰 변화는 없었다. 맨유로 임대한 이갈로의 임대기간이 늘어나면서 그 공백을 채워야하는데, 눈에 띄는 영입은 없었다. 최강희 감독과 함께 넘어온 김신욱이 좋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김신욱-모레노-엘 샤라위 체제로 공격진을 유지할 계획. 스테판 음비아를 영입하며 수비진도 보강.



# 부상자 명단

장수 : 없음

선화 : 김신욱(핵심 스트라이커)


# 핵심 기록

*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1승 1패 동률

* 장수, 지난 시즌 15승 8무 7패

* 장수, 올 시즌 3승 1무 0패

* 선화, 지난 시즌 8승 6무 16패

* 선화, 올 시즌 2승 1무 1패


# 흐름 예상

장수는 지난 시즌 미란다 영입 이후의 상승세(지난 시즌 마지막 13경기 무패)를 이어나갈 수 있는 힘을 갖추고있다. 1라운드에서도 비록 허난에 꽤 많은 실점을 허용하긴 했지만, 끝내 4-3으로 승리하며 차이를 만들어냈다. 지난 시즌 김신욱으로 큰 재미를 보았던 선화는 앞선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로 나쁘지않은 흐름을 보였지만, 직전 경기에서 핵심 스트라이커 김신욱이 부상당하며 플랜이 꼬였다. 김신욱이 없는 상황에서 선화의 마무리능력은 크게 떨어져보였으며, 장수 상대로 화력전 양상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4경기 도합 8득점으로 안정적인 득점력을 보이고있는 장수이기에, 테셰이라와 에데르의 멀티득점으로 선화를 찍어누를 수 있을 것.



[[승패]] : 장수 승

[[핸디]] : 장수 -1.0 핸디캡 무

[[U/O]] : 2.5 오버 ▲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