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아리는 주중 우디네세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4연패 뒤 2연승을 질주했다. 현재 순위 18위, 잔류권과의 승점 차를 3점으로 좁혀둔 상황. 로마-나폴리와의 2연전을 순조롭게 넘길 경우 잔류 희망을 더욱 강하게 불태울 수 있을 전망이다. 2-3으로 패색이 짙던 파르마전을 4-3으로 뒤집은 뒤 우디네세까지 잡아낸 만큼 이대로 잔류 버프를 받게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봐야 할 듯. 하위권 팀 치고는 선수층이 매우 두텁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페레이로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추가 이탈하긴 했지만, 주중에 벤치로 내려갔던 FW 시메오네(6골), MF 던칸, DF 루가니, 리코지아니스 등을 앞세워 무난히 라인업을 꾸릴 것으로 예상된다. 로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012-13 시즌의 4-2 승리 후 12경기 연속 무승(4무 8패)을 기록 중이다.
AS로마는 아탈란타와의 주중 홈경기에서 퇴장을 주고받는 접전 끝에 1-1 무승부를 기록, 7위 자리를 유지했다. 앞으로 6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4위 유베보다 승점 10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챔스 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해 거의 남은 6경기 전승을 노려야 하는 입장이다. 다음 주중에 맨유와의 유로파 준결승 1차전을 치러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내기가 쉽지 않다고 봐야 할 듯. 큰 폭의 로테이션 가동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FW 엘 샤라위, MF 디아와라, DF 스몰링, 쿰불라, 스피나촐라가 부상 및 징계로부터 복귀한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대부분 정상 컨디션을 회복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주말 로테이션 가동에 큰 힘을 실어주게 될 전망이다. 반면 DF 이바녜즈는 징계로 결장한다는 소식. 칼리아리 원정에선 7경기 연속 무패(5승 2무)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강세가 돋보인다.
# 주요 결장자
칼리아리: FW 루붐보(백업/부상), 소틸(백업/부상), MF 로그(주전/부상), 트라모니(백업/부상), 페레이로(백업/코로나확진), DF 피자카네(백업/부상), GK 크라뇨(주전/코로나확진).
로마: MF 차니올로(주전급/부상), 페드로(백업/부상), DF 이바녜즈(주전/징계), GK 미란테(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로마의 6:4 우세를 예상. 맨유와의 유로파 준결승 1차전을 앞두고 로테이션을 돌릴 예정인 로마다. 단, 상당 수 주력들이 복귀한다는 점, 칼리아리와의 오랜 천적관계 등을 감안하면 승점 3점을 챙길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로마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