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 조키치는 4일 밤 3차전을 앞두고 올 시즌 NBA에서 덴버 너기츠 스타가 최고 선수라는 공식 인정을 받고 MVP를 받았다.
피닉스 선즈는 시상식에 이어 자신들도 설득력 있는 우승으로 더 나은 팀이라는 것을 즉시 보여주었다. 피닉스는 현재 시리즈를 3-0으로 앞서고 있으며 일요일 밤 덴버에서 열린 4차전에서 너기츠를 승리로 마무리할 기회를 갖고 있다.
선스의 가드 크리스 폴은 14일 밤 116-102로 승리한 뒤 "시리즈에서 3-0으로 앞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3대 0이긴 하지만 마이크 말론이 이끄는 한 저쪽 팀은 계속 싸울 것입니다.
너기츠의 감독 말론은 힘든 싸움을 하고 있다. 그의 팀은 다른 어떤 팀도 기어나오지 못한 구멍에 빠져 있을 뿐만 아니라, 142개 팀이 시리즈에서 3대 0으로 앞서며 모두 앞서나갔습니다. 이 시리즈에서 어떤 게임도 근접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Malone은 아직 양보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말론은 "나는 나 자신을 위해 다른 사람을 대변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며 "피닉스 선즈가 4차전이 끝난 후 코트에 빗자루를 들이밀고 있는 것을 결코 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우리는 엄청난 시즌을 보냈습니다. 엄청난 나는 올해에 들어가는 것은 최종 결과로는 시즌을 판단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지난해 서부 콘퍼런스 결승에 올랐는데, 어떤 일들이 일어날 수 있지만 올해는 더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지만 멀리 가지 못한다고 말했다.
덴버의 문제는 인재 수준이다. 폴과 데빈 부커의 피닉스 백코트 듀오는 너기츠의 가드들을 완전히 능가했다. 폴은 평균 17.7득점, 11.3어시스트, 부커는 평균 23.6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덴버는 포틀랜드와의 1라운드에서 자말 머레이의 패배를 딛고 일어섰지만 파쿠 캄파조, 오스틴 리버스와 몬테 모리스의 로테이션이 선스와의 경기에서 오버매치를 기록했다. 이 세 선수는 트레일블레이저스와의 6경기에서 크게 앞서나갔지만 피닉스에 의해 중성화되었다.
조키치는 상을 받은 후 역사적인 공연을 포함하여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다. 32득점, 20리바운드, 10어시스트를 기록한 그는 윌트 체임벌린과 카림 압둘 자바와 함께 NBA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최소 30득점, 20리바운드, 10어시스트를 받은 유일한 선수로서 고귀한 회사에 들어갔다.
모리스는 조키치에 대해 "그가 우리를 업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를 도와야 합니다."
태양인들은 조키치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견제했다. 애런 고든은 금요일 밤 10점 만점의 2점 슛에서 4점 만점으로 고전했고 마이클 포터 주니어는 시리즈에서 평균 13.7점에 그쳤다.
피닉스는 3-0으로 앞선 6연승에도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부커는 "우리는 이미 한 번의 접전을 경험했다"고 말했다. "이들을 아는 것은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쪽에 리그 MVP도 있고 마이크 말론 감독도 잘 받고 있고 아주 열심히 뛰는 선수들도 몇 명 있어요. 어느 누구도 시즌이 끝나기를 바라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그것에 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