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스테이트는 직전경기(1/2) 홈에서 포틀랜드 상대로 98-123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30) 원정에서 디트로이트 상대로 116-106 승리를 기록했다. 2연승이 중단 되는 패배가 나왔으며 시즌 2승3패 성적. 포틀랜드 상대로는 볼 운반과 리바운드, 득점에서 큰 기대를 걸었던 드레이먼드 그린이 시즌 첫 경기 출전에서 18분38초 출전시간 동안 무득점으로 침묵하며 'X맨' 이 되었던 경기. 스태픈 커리(26득점, 5어시스트)가 분전 했지만 세컨 옵션이 되어야 하는 위긴스는 개인플레이가 많았고 켈리 우브레 주니어는 극심한 야투 난조를 보였던 상황. 또한, 세컨 유닛을 가동했을때 공격 작업을 답답하게 만드는 돌파 옵션의 부재가 나타났으며 변명의 여지가 없었던 완패의 결과 였다.
포틀랜드는 직전경기(1/2) 원정에서 골든스테이트 상대로 123-98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31) 원정에서 LA클리퍼스 상대로 105-128 패배를 기록했다. 시즌 3승2패 성적. 골든스테이트 상대로는 데미안 릴라드, C.J. 맥컬럼의 백코트 듀오가 62득점을 합작하며 상대 코트를 유린했고 주전과 벤치의 고른 활약이 나오면서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한 경기. 카멜로 앤써니, 게리 트렌트 주니어가 높은 에너지 레벨을 선보였으며 제공권 싸움에서도 우위를 점령했던 상황. 또한, 돌파 옵션뿐 아니라 빠른 패스 게임을 통해서 오픈찬스를 많이 만들어 냈다는 것이 희망적 이였던 승리의 내용 이였다.
하루 휴식후 같은 장소에서 리턴매치가 펼쳐진다. 외곽수비 로테이션이 빠르지 않았던 골든스테이트를 상대로 포틀랜드 백코트 콤비가 코트를 다시금 장악할 것이다.포틀랜드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드레이몬드 그린은 시즌 첫 경기에서 준비의 시간이 많이 필요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골든스테이트는 다음날 홈에서 새크라멘토를 연속으로 만나는 경기 일정을 위해서 힘을 분산해야하는 이중고에 시달려야 한다.
핸디캡 =>패
언더&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