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브루인스가 7일(현지시간) 워싱턴 캐피털스와의 1라운드 플레이오프 7차전 중 가장 좋은 경기인 5경기를 치르기 위해 수도 캐피털 원 아레나로 복귀했다. 브루인스는 홈경기에서 약간의 우승 후보로서 인상적인 승리를 거두며 금요일 밤 3-1로 압도적인 선두를 차지했다.
전반 4경기에서 15차례 연속 하키를 한 브루인스는 4일 밤(현지시간) 워싱턴과의 플레이오프에서 데이비드 패스트르낙과 찰리 코일에게 34초 간격으로 골을 넣어 4-1로 승리해 캐피털스를 탈락의 벼랑으로 몰아넣었다. 투우카 라스크는 자신의 54번째 플레이오프 승리를 위해 19개의 슛을 멈춰야 했고, 1980년 내내 명예의 전당 게리 치버스에 의해 세워진 브루인스 프랜차이즈 기록을 깼다.
브루인스는 다섯 번의 기회에서 세 번의 파워 플레이 골을 넣었다. 두 팀 모두 2골 차로 앞서지 못한 3경기 연속 아찔한 연장전 끝에 브루인스는 3회 29초 만에 패스트르나크의 파워플레이 골에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후 패스트르나크는 "매일 밤 누가 영웅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며 "당신이 이기는 한, 당신은 놀라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경기 도중, 브루인스의 수비수 케반 밀러는 드미트리 오를로프의 높은 안타에 의해 병원으로 보내졌다. 밀러는 넘어졌을 때 머리를 얼음에 부딪치는 것처럼 보였다. 오를로프는 러핑으로 더블 마이너를 받았고, 브루인스는 마침내 페널티킥 33초를 돌파했다. 브루인 가족은 기간이 끝난 뒤 밀러가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고, 병원으로 옮겨져 "스캔과 평가"를 받았다. 그는 일요일 밤 얼음 위에서 머물지 않을 것이다.
워싱턴은 경기 내내 페널티킥으로 골머리를 앓았고 공격적인 리듬을 개발하지 못했다. 알렉스 오브치킨은 브루인스의 수비수 브랜든 카를로의 슈팅이 골대 안으로 빗나가자 15분을 남기고 3-1로 승리했다. 오브치킨의 2021년 플레이오프 첫 골이자 포스트시즌 통산 71번째 골이었지만, 이는 캐피털스가 금요일에 얻을 수 있는 것만큼이나 아슬아슬했다. 피터 라비오레트 수도 감독은 AP통신에 "오늘밤 그들은 파워플레이 골을 넣었다"고 말했다. "제가 좋아하지 않는 벌칙도 있고, 그 중 일부는 게임의 일부입니다. 밖은 육체적이에요. 결국, 규율이 있어야만 합니다.''
일야 삼소노프는 워싱턴에서 33세이브를 올렸지만 경기 연장이 불편해 보였다. 그는 2교시에 3번이나 패배한 자신의 막대기를 붙잡기 위해 안간힘을 썼고, 한 지점에서 무릎 부상을 막아야 했지만 경기에 남아있었다. 그는 그들의 5개의 파워 플레이에 대한 가차없는 브루인의 공격에 직면했다. 포워드 라스 엘러는 경기가 끝난 후 AP에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오늘 그것을 정말 가져오지 않았어요,"라고 말했다. "우리는 떠났다. 이제 48시간 안에 다시 모여야 하는데 5차전에 다른 팀을 집에서 보고 싶어요. 난 우리가 할 수 있다고 믿어. 나는 전에 그것을 본 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캐피털스는 일요일에 플레이오프 생활을 위해 경기를 할 것이다.
브루인 가족은 금요일에 몇몇 관대한 파워플레이를 받고 있었고 그것을 최대한 활용했다. 하키 신들이 개입해서 일요일 캐피탈에 몇 번의 전화와 함께 그 호의에 보답할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브루인스는 워싱턴에서 열린 마지막 16경기에서 4승 12패로 캐피털 원 아레나에서 뛰는 동안 고전했다. 비판적인 정신적인 실수로 인해 시리즈에서 캐피탈팀은 삼소노프가 브루인스에게 3차전을 주는 연장전 선물을 받는 등 쇠약해졌다. 그들은 그들의 포스트시즌 생활로 그것을 청소할 것이다. 브루인스는 지난 일요일 5경기에서 1-4, 이전 경기에서 2골 이하를 허용한 후 1-4를 기록하고 있다. 홈팀이 6개 팀 중 5개를 이겼고, 캐피털스가 탈락하는 것을 피하면서 일요일에도 이런 추세는 계속될 것이다. 워싱턴을 승리로 이끌다.
이 두 팀이 만나면 총수는 보통 이치에 맞는다. 워싱턴이 홈에서 치른 지난 6번의 경기 중 5번의 경기에서 이 총액이 밑돌았다. 투카 라스크는 그동안 브루인스의 골이 뛰어났고, 삼소노프가 3차전에서 고전하는 동안 상대 팀을 1, 2골로 유지하는 능력이 있다. 파워플레이 기회는 그 수를 끌어올릴 수 있지만, 지난 경기에서 엄청난 호출이 있은 후에는 심판들이 경기를 하게 해야 한다. 보스턴의 마지막 7경기 중 5경기 만에 총 경기 수가 줄어들었다. 캐피털스가 시리즈로 복귀할 때 팽팽한 수비전을 기대하라. 여기 지하를 자신 있게 가져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