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템파베이의 선발투수는 좌완 리치 힐이다. 리치 힐은 30일 워싱턴 경기에 등판해 6이닝 동안 4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기록했다. 리치 힐은 이번 시즌 16경기에 등판해 6승 3패 3.70 era를 기록하며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다. 리치힐은 클리블랜드 타선을 상대로 통산 58타수에서 16피안타를 허용한 경험이 있다. 오스틴 헤지스 상대로 19타수에서 4피안타 1피홈런 프라밀 레예스 상대로 10타수에서 3피안타 호세 라미레즈 상대로 7타수 4피안타 1피홈런을 허용하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
템파베이는 최근 6연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직전 토론토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연패에서 빠져나왔다. 직전 경기에서 선발 야브로가 5이닝 동안 1실점을 기록하였고 타선에서 메두우즈가 4타수 3안타 2타점 프랑코가 4타수 2안타 1타점 1홈런으로 활약하면서 승리를 챙긴 템파베이이다. 템파베이는 최근 연패 기간 동안 타선에서 타율이 심각하게 떨어지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타율이 떨어지다보니 출루율과 장타력 면에서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템파베잉의 타선이다. 선발진 역시 경기 초반부터 무너지는 모습을 자주 노출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템파베이의 불펜진 역시 그다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이 문제이다. 템파베이 불펜의 필승조는 마무리 디에고 카스티요 셋업 파이어라이젠 앤드류 키터리지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1일 경기 연달아 등판했지만 소득 없이 물러났다. 이번 경기에서는 충분한 휴식을 가진 이들 필승조이기 때문에 문제 없이 등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클리블랜드]
클리블랜드의 선발은 좌완 로건 알렌이다. 로건 알렌은 2일 디트로이트 경기에 등판해 3.2이닝 동안 3실점을 기록하면서 패전을 기록했다. 로건 알렌은 6경기에 등판해 1승 5패 8.38 era를 기록하고 있따. 이번 시즌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로건 알렌이다. 최근 등판에서는 5회를 채우지 못한는 경우가 많아 팀에 보탬이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로건 알렌은 템파베이 타선을 상대로 통산 첫 번째 맞대결을 갖게 된다. 생소함을 무기로 템파베이에 도전해야하는 로건 알렌이다.
클리블랜드는 최근 6연패에 빠지면서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즌 초반에 좋은 기세는 사라지고 모든 부분에서 문제점을 드러내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클리블랜드이다. 휴스턴 상대로 1경기도 가져오지 못한채 직전 경기 역시 연장 접전 끝에 필승조가 흔들리며 승리를 내준 클리블랜드이다. 타선과 선발진이 동시에 부진하다보니 최근 많은 경기를 내주고 있는 클리블랜드이다.
클리블랜드의 불펜 역시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에 믿음을 주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클리블랜드 불펜의 필승조는 2명의 마무리 엠마누엘 클라세 제임스 카니샥 셋업 브라이언 쇼 닉 위트그린으로 이루어져있다. 이들 필승조는 좋은 구위를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1일 불펜데이에서 모두 등판했지만 셋업진에서 패전을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직전 5일 등판에서도 연장전에 마무리 클라세가 실점을 기록하며 패전을 당하며 연패를 끊어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 클리블랜드의 필승조이다. 이번 경기에서는 연패를 끊기 위해 상황 가릴 것 없이 투입 될 것으로 보이는 클리블랜드의 필승조이다.
[결론]
리치힐은 아무래도 이번시즌 기복을 보이는 부분이 가장 큰 고민이다.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지난시즌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 부분에서는 기대감이 높은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리치힐의 장타 허용 부분에서는 문제가 충분히 이어질 수 있고 핵심 타선들에게 고전하였다. 알렌은 4연패로 흐름이 좋지 못하다. 기본적으로 앞선 3경기 모두 피홈런으로 무너진 흐름을 감안하다면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최근 두팀의 타선 흐름을 감안한다면 선발 투수들이 활약을 보일 가능성은 충분하다. 하지만 선발 투수들의 흐름이 더욱 좋지 못하고 최근 두팀의 불펜진이 고전하고 있는 흐름을 감안한다면 타격전이 예상된다.
이 경기는 8.5오버를 추천한다.
승패 탬파베이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