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MLB 콜로로키 vs 애슬레틱

스포츠분석

4월 7일 MLB 콜로로키 vs 애슬레틱

빅토리 0 4 03:30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COL : 체이스 돌랜더가 전격적으로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가진다. 2023년 드래프트 1라운드 9순위 지명을 받고 콜로라도에 입단한 돌랜더는 단숨에 메이저리그 특급 유망주의 반열에 들어선 선수. 이번 시즌 마이너 1 경기에서 4이닝 1실점의 투구를 과시했는데 스프링 캠프때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호투를 기대하기엔 아직까진 무리가 있어 보인다.

ATH : 조이 에스테스(1패 13.5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4이닝 9안타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에스테스는 작년에 비해 한층 뒤쳐진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안그래도 플라이볼 투수인데 쿠어스 원정은 에스테스에게 상당한 악몽이 될수도 있는 상황.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COL : 마르퀘즈의 5이닝 투구 강판 이후 4이닝동안 3실점. 특히 스캇 알렉산더가 홈런 2발로 무너진게 컸다. 루커와 랑겔리어스에게 맞은걸 고려한다면 그냥 투수 교체를 잘못한거다. 불펜은 답이 없다.

ATH : 시어스의 6.1이닝 투구 이후 2.2이닝을 1실점으로 버텼다. 타일럽 퍼거슨이 홈런 1발을 허용하긴 했지만 여긴 쿠어스 필드니까 익스큐즈. 마무리 메이슨 밀러가 등 뒤에 주자를 놓고도 실점을 하지 않았다는게 다행이다.

불펜 : 어슬레틱스 우위


타격

COL : JP 시어스와 타일러 퍼거슨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 그런데 홈런 2발이 3점이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론 그다지 타격이 좋지 않았다는 이야기다. 쿠어스에서 8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으론 이기지 못한다.

ATH : 마르퀘즈와 알렉산더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 알렉산더는 홈런으로, 마르퀘즈는 집중타로 무너뜨렸다는 점이 다르다. 11개의 안타중 장타가 5개였는데 2루타가 필요할때 나와준다는게 현재 이 팀이 이번 시리즈를 장악하는 이유일듯. 타일러 소더스트롬은 현재까진 MIP급 후보다.

타격 : 어슬레틱스 승리


승패 분석

비슷하게 가도 불펜이 버티질 못한다. 그게 현재 콜로라도의 현실이다. 체이스 돌랜더가 최고의 유망주라고는 하지만 잭슨 조브가 그랬듯 이번 선발 등판은 위험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 물론 조이 에스테스 역시 기대를 할수 없는 투수인지라 이번 경기는 타격전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이 점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한건 불펜이 강한 어슬레틱스다. 전력에서 앞선 어슬레틱스가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6 어슬레틱스 승리

승1패 : 어슬레틱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